▲ 김포우리병원 전경.

김포우리병원이 세계적 권위의 시사주간지인 미국 뉴스위크가 선정한 '2022년 세계 최고 병원‘(World's Best Hospitals 2022)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뉴스위크와 독일 글로벌 통계조사 기관 스타티스타가 함께 선정하는 세계 최고 병원은 27개국 8만 여명의 전문가들이 온라인 설문조사 참여로 평가가 진행돼 김포우리병원은 대한민국 최고 100대 병원에 연속 포함됐다.

평가는 ▲의사, 병원 관리자, 의료 전문가 평가(국내 평가 50%, 해외 평가 5%) ▲환자 경험(15%), ▲환자 안전 및 위생 상태, 치료의 질적 수준 측정 등 의료성과지표(30%) 3개 부문으로 환자 경험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국가공공데이터의 각 의료성과지표를 통해 평가된다.

대학병원과 국공립 병원이 상위권을 기록한 이번 평가에서 김포우리병원은 비대학, 비공공병원 중 수도권 서북부 지역에서 1위를 획득해 이들에 견주하는 높은 순위를 받았다.

김포우리병원은 이번 평가에 대해 대학병원급에 준하는 의료진의 진료 우수성과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 최첨단 장비, 시설 등으로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의료 기관임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자평했다.

고도현 김포우리병원장은 "앞으로도 진료 서비스의 질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한 지속적인 투자로 병원을 이용하는 고객분들께 최고 수준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

/김포=권용국 기자 ykkwu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