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 포스터. /사진제공=인천관광공사

인천관광공사와 ㈜메쎄이상이 공동 주최하는 국내 대표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전문 전시회 ‘2022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이 23일 송도컨벤시아에서 막을 올린다.

세계 전시산업 분야 최고 권위 국제기구인 국제전시협회(UFI)의 국제인증을 받은 인천 최초의 전시회인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은 ▲제13회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 ▲제10회 국제첨단표면처리·도장산업전 ▲제4회 국제화학·바이오장비&분석기기전 등 3개의 전시회가 동시 개최, 오는 25일까지 3일간 열린다.

▲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 전시회장 전경. /사진제공=인천관광공사

이번 전시회에는 애경케미칼, 엔알텍 등 143개 기업이 참가해 케미컬 원료, 코팅, 표면처리, 화학 실험장비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수출·채용상담회 등 비즈니스 상담회와 전문 콘퍼런스도 동시에 열려 참가기업의 수출 판로 개척과 최신 트렌드 정보제공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오프라인과 더불어 온라인으로 동시 운영된다.

온라인 전시회에서는 시공간의 제약 없이 기업과 제품 소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실시간 문의 기능을 통해 바이어와 셀러 간 비대면 소통을 지원한다. 또, 오프라인 전시회가 종료된 이후에도 참가기업과 바이어 간 O2O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지속해서 운영될 계획이다.

한편, 코로나19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중국, 인도 등 약 19개국 60개사 바이어를 초청한 코트라(KOTRA) 공동주관 온라인 수출상담회도 3일간 진행된다. 바이어와 참가기업의 수요조사를 통한 사전 매칭, 화상 상담 시스템 및 통역 지원 등을 통해 상담회를 진행하고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기업의 수출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인천테크노파크, 한국산업단지공단 등이 공동 주관하는 ‘뿌리산업 채용상담회’가 오는 25일 개최돼 구인·구직자 간 현장 채용상담 기회 제공과 함께 VR 모의면접·체험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 관련 기타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www.chemexpokorea.com) 및 전시회 사무국(02-6121-6374)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표면기술교류회, 바이오·화학산업 분야 기술규제 대응 설명회 등 다양한 전문 세미나를 통해 참가기업들에 최신 산업 트렌드와 경쟁력 제고 기회를 제공한다.

정재균 인천관광공사 전시사업팀 팀장은 “전년도에 이어 올해 역시 온·오프라인 전시회 병행 개최를 통해 참가기업들의 마케팅 효과 극대화 및 세일즈 확대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올해는 특히 ESG 경영, 중대재해법 등 산업의 중요 트렌드 관련 전문 세미나들을 준비해 산업 종사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전문성 제고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혜리 기자 hye@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