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 #아파트거래 #부천국제만화축제

2월 4일 금요일 인천일보 100초 브리핑 시작합니다

▲ 사랑의 온도탑 126.8도 기록
인천 사랑의온도탑이 126.8도를 기록하며 마감했습니다. 인천공동모금회는 ‘희망2022 나눔캠페인’의 총 모금액은 98억200만 원으로 역대 캠페인 중 세 번째로 높은 수준이라고 밝혔습니다.

▲ HDC 불량 골재 사용 인천도 위험
HDC현대산업개발의 광주 아파트 현장에 콘크리트를 납품한 레미콘 업체 상당수가 재료 관리 미흡으로 국토교통부 적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인천지역에도 저급 골재가 사용됐을 가능성이 높아 이에 대한 긴급점검이 요구됩니다.

▲ 인천 저가 아파트 수상 거래 6000건
인천 등에서 저가 아파트를 법인과 외지인이 집중적으로 매수해 세제혜택과 시세차익을 노린 거래가 수천 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조사 결과 이와 같은 사례가 인천에서 6000여 건이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 파주시 장애인 직장운동경기부 창단
파주시장애인체육회 직장운동경기부 육상팀이 출범했습니다. 홍성인 코치와 이상익 선수로 구성됐으며, 이상익 선수는 여러 차례 한국신기록 및 대회신기록을 세우고 각종 세계대회에서 수상한 바 있습니다.

▲ 부천국제만화축제, 7년 연속 대표 축제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최하는 부천국제만화축제가 7년 연속 경기도 대표 지역축제로 선정됐습니다. 비대면 방식을 적용한 다양한 온라인 축제와 만화, 웹툰을 바탕으로 한 문화상품 개발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선관위, 국회의원 보궐선거 5곳 확정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오는 3월 9일 제20대 대통령선거와 함께 실시하는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의 선거구 5곳을 확정했습니다. 당선무효에 따라 재선거를 실시하는 경기 안성시 등 두 곳과, 서울 종로 등 중도사퇴로 보궐선거 J를 치루는 세 곳입니다.

이상 인천일보 100초 브리핑이었습니다.

/인천일보TV medi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