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패스 #은수미 #심상정

▲ 백화점·마트·학원 등 18일부터 방역패스 해제
보습학원과 독서실,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의 시설에 적용된 방역패스가 18일부터 해제됩니다. 백화점과 마트는 늘 마스크를 쓰고 생활하는 필수시설인 점이 고려됐고, 내부 식당과 카페는 방역패스가 적용돼 별도 관리할 방침입니다.

▲ 인천 차이나타운, 짧은 관광 미식 치중
인천 차이나타운을 찾는 관광객들의 체류 시간이 짧고, 활동이 주로 미식에 치중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조사 결과 이같이 나타난 가운데 한국관광공사는 전국 462개 골목상권을 분석해 역량을 심층 진단했습니다.

▲ 인천 영흥도 임시 수산물 직판장 화재
지난 17일 오전 3시 47분 인천 옹진군 영흥도 임시 수산물 직판장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이 불로 인명 피해는 없었으나 주차장에 설치된 몽골 텐트 4개동과 수족관 냉장고 등이 탔으며 소방장비 11대와 인력 30명이 투입해 진화됐습니다.

▲ 은수미 선거캠프 부정채용 혐의 인정
은수미 성남시장 선거캠프 부정채용 의혹과 관련해 구속기소 된 성남시 간부 공무원이 지난 17일 수원지법 성남지원에서 열린 첫 공판에서 공소사실을 인정했습니다. 그러나 함께 기소된 이모 씨는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심상정, “대선서 정의당 재신임 구하겠다.”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가 지난 17일 “이번 대선에서 국민께 재신임을 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지난 12일 일정을 전면 중단한 심 후보는 기자회견을 열어 다음 세대의 진보가 미래정치를 열어갈 수 있도록 마지막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음주운전 20대 경찰관 치고 달아나…
성남에서 술 취한 상태로 차를 몰다 경찰관 1명을 치고 달아난 20대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A씨는 지난 16일 오후 11시 20분쯤 신호를 위반한 채 차를 몰다 이를 발견해 저지하던 경찰관을 치고 도주하다 순찰차를 들이받고 검거됐습니다.

/ 이용훈 기자 yonghoon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