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브로(mubro)’가 9월 30일(목) BMP 코인이 세계최대 가장자산 거래소 비트렉스 글로벌(Bittrex Global)에 신규 상장되었다고 밝혔다.

비트렉스 글로벌은 북미 최대규모의 가상자산 글로벌 거래소 중 한 곳이다. 안정적인 서버와 빠른 거래 실행, 우수한 신뢰도의 디지털 지갑, 철저한 보안시스템으로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글로벌 뮤직플랫폼 뮤직브로(mubro)는 다채로운 음원 생태계 구축을 궁극적은 목표로 삼고 다양한 K-POP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5월 가상자산 결제 시스템을 정식 도입해 주목을 받았다.

뮤직브로의 BMP 코인은 9월 30일(목)부터 비트렉스에서 거래할 수 있다. 한국시간 29일 오전 8시에 디지털 지갑이 열리고 30일 오전 8시 부터 거래 가능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코인원, 캐셔레스트에 상장돼 있어 총 3개 거래소를 이용할 수 있다.

BMP 코인은 뮤직브로 쇼핑몰에서 결제할 때 사용 가능하다. 뮤직브로 쇼핑몰은 유명 연예인의 음원과 굿즈, 가전제품 등 K-POP과 관련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BMP 코인 결제 시 최대 10%까지 추가 혜택 적용된다.

이 외에도 뮤직브로는 신개념 음악 플랫폼으로써 K-POP을 가장 빨리 만나볼 수 있는 전세계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비롯하여 상설 오디션, 커뮤니티 등 다채로운 K-POP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뮤직브로 관계자는 “뮤직브로는 작년 매경미디어그룹에서 주관한 ‘2020 올해의 스타브랜드 대상’에서 단독 음원 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카카오M 음원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차세대 음악 플랫폼으로써 K-POP 음악 시장 활성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금번 글로벌 메이저 가상자산 거래소인 비트렉스 상장을 통해 BMP 코인의 성장과 더불어 뮤직브로의 글로벌 K-POP 시장에서의 영향력이 더욱 커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 김도현 기자 yeasm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