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우리병원이 국가보훈처가 부여하는 ‘우수 보훈위탁병원 인증 의료기관’에 선정됐다.

보훈위탁병원은 보훈병원이 없거나 원거리 지역에 거주하는 지역 국가유공자의 진료 편의를 위해 지역사회에서 근접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이다.

국가보훈처는 전국 426개 보훈위탁병원을 대상으로 의료 서비스, 진료 적정성, 이용자 만족도, 국가 유공자 예우 등 9개 평가를 통해 김포우리병원 등 11개 병원을 '우수 보훈위탁병원'에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국가보훈처는 국가유공자 예우 강화와 보훈위탁병원 위상 제고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우수 보훈위탁병원 인증제’를 시행하고 있다.

김포우리병원은 유공자 예우를 위한 특화 서비스를 비롯해 전문성, 신뢰성을 갖춘 전문 의료진과 첨단 장비, 시설을 통해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국가유공자 초청 보훈 잔치와 보훈단체연합회 성금 기부 등 국가유공자 지원과 보훈 사업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다.

고도현 김포우리병원장은 “이번 선정은 김포우리병원을 믿고 찾아주신 국가유공자분들의 성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국가유공자분들에 대한 예우를 더욱 강화하고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거점병원으로서의 역할과 사명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포=권용국 기자 ykkwu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