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청 전경./사진제공=시흥시

시흥시는 2021년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 이용자를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 특성과 주민의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용자들에게 이용권(바우처)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서비스는 총 10개 사업으로 ▲문제행동 위험군 아동의 심리치료를 위한 우리 아이 심리지원서비스 ▲아동 비전 형성지원서비스 ▲아동 정서발달지원서비스 ▲유아 신체 정서통합서비스 ▲장애인 맞춤형 운동서비스 ▲장애인보조 기기렌털서비스 ▲정신 건강 토탈 케어 서비스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통합가족상담서비스 ▲우리 가족 융합프로그램 등이다.

서비스 대상은 기준중위 소득 120% 이하(단 사업내용에 따라 소득 기준이 상이하며 최대 170% 이하까지 있음)에 해당하는 가구다.

모집인원은 400여명이다.

1인당 2개 서비스까지 신청 가능하며, 이용자로 선정이 되면 소득 기준에 따라 정부지원금 및 본인부담금이 차등 지원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다음 달 2일부터 10일까지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사본, 사업별 필요서류 등을 준비해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홈페이지와 각각 동 행정복지센터나 시흥시청 복지정책과(031-310-3565)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흥=김신섭 기자 sski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