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통신나라는 인터넷티비 결합을 안내한다고 22일 전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IPTV의 매출은 계속 증가하고 있다. 통신사들도 인터넷티비 결합상품에 더욱 매진하는 모습이다.

각 통신사별로 인터넷티비(TV) 볼거리를 계속 업데이트하며 키즈 채널뿐만 아니라 시니어를 타켓으로 한 VOD서비스도 확장하고 있다. 넷플릭스를 TV로 연동해서 볼 수 있는 서비스도 꾸준히 인기가 많다.

인터넷티비 결합상품의 경우 통신사별로 큰 차이 없이 대동소이하다. 최근엔 기본형 TV상품만 가입해도 채널수가 충분하다. 셋탑박스 역시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되고 있으며 KT 기가지니2, SK브로드밴드 AI2셋탑, LG AI스피커 등 인공지능 스피커도 꾸준히 인기가 많다

인터넷티비결합상품 요금할인 받는 방법은 대표적으로 3가지 방법이 있다. 첫번째로는 유무선결합할인이다. 같은 통신사와 인터넷과 모바일을 사용하면 할인을 제공한다. 중도에 휴대폰통신사를 변경해도 할인이 중단될 뿐, 위약금이 청구되지 않으니 결합할인은 무조건 받는 것이 좋다. 상담 전에 가족들 휴대폰 기본료를 확인한 후 총금액이 얼마인지 알아 두면 더욱 정확하고 빠른 상담이 가능하다. 두번째는 제휴카드 월 30만원 또는 50만원을 사용하면 요금에서 13000원부터 2만원까지 매달 요금할인이 가능하다.

해당 카드사에 전화해서 발급받은 후 반드시 해당 제휴카드로 자동이체를 신청해야 한다. 세번째는 인터넷끼리 결합이다. 예로 가족 중 KT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이 있다면 다른 가족이 KT인터넷을 설치할 때 5500원의 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다. 패밀리 결합할인이라고 하는데 통신3사 모두 적용이 가능하니 전문상담원과 상담 후 가입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티비결합상품을 가입할 때 인터넷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등 연관검색어를 볼 수 있는데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티비 가입시 지원되는 현금사은품을 중요한 요소로 생각한다는 것이다. 경품고시제에서 정한 합법적인 상한금액을 모두 지급하고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고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감언이설로 소비자를 속이고 먹튀 하는 업체들도 많다고 하니 각별히 유의하는 것이 좋다.

자료를 제공한 ‘통신나라’의 경우 경품고시제에서 정한 최대금액을 경품으로 제공하고 2008년부터 운영한 국내 최장수 인터넷가입 커뮤니티이다. 2008년부터 회원들이 작성한 설치후기를 확인해 보면 믿을 수 있는 업체라는 것과 현재도 꾸준히 작성되는 후기를 볼 때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인터넷가입사이트라고 볼 수 있다. LG헬로비전 설치가능지역 조회 등 자세한 인터넷가입문의 네이버카페 통신나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