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배달&홀영업 전문점 소자본창업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통달배족발보쌈삼겹(이하 통달배)이 초보 창업자들도 쉽고 빠르게 메뉴를 조리할 수 있는 ‘원팩원쿠킹 간편조리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전했다.

원팩원쿠킹 간편조리시스템은 본사가 원팩 진공포장 냉장 식자재를 가맹점에 공급하며, 이를 받은 가맹점은 특제소스를 발라 굽거나 간택기에 넣고 끓이는 방법으로 모든 메뉴를 쉽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이에 여자·남자 소자본창업, 식당 창업을 준비하는 시니어 부부 등 초보 창업자들도 원활한 가게 운영이 가능하다. 

모든 메뉴들을 신속하고 빠르게 제공할 수 있어 주문량이 많이 몰려드는 점심, 저녁 시간대에 유리해 매출 상승에 많은 도움을 준다. 또한 전문 주방 인력이 불필요하므로 인건비 절감과 고효율 1인창업이 가능해 소규모창업아이템 종류 중 추천받을 만한 것을 찾고 있는 이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간편조리시스템을 갖춘 통달배는 배달, 홀영업 병행 매장으로 유명한 족발보쌈전문점이다. 족발, 보쌈 등 소비자들에게 계절에 상관없이 사랑받는 다양한 핵심 메뉴들로 높은 매출을 유지해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뜨는 사업 아이템으로 통한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요식업체 (주)톰앤드의 통달배 관계자는 “경제 상황이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자영업으로 생계를 유지하려는 청년, 은퇴창업 등 초보창업자들을 위해 간편조리시스템을 도입했다”라며 “간편조리시스템 외에도 창업대출, 브랜드 순위 등의 창업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 일반음식점 오픈을 계획하는 요식업 예비 초보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통달배 전화, 홈페이지를 통해 예비 창업자를 위한 상권·입지분석, 교육 등 창업지원에 대해 문의할 수 있다. 또한 이곳의 컨설턴트는 창업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상담을 해줘 초보 창업자는 물론 업종전환 창업을 고려하는 이들의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
/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