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창업 열풍은 예년보다 높아진 추세지만, 시간과 비용을 들여 창업을 하더라도 정착 및 안정화에 대한 확신이 따라오는 것은 아니다.

이러한 고민에 공감한 국내 토종 장수 브랜드 요거프레소는 완벽한 창업의 시작을 위한 ▲가맹교육시스템 과 ▲본사지원 프로모션을 통해 예비 창업주의 안정적인 성장을 돕고 있다.

먼저 요거프레소의 ▲가맹교육시스템은 실제 창업 전 실무적인 부분 습득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실무 역량 강화’에 초점을 둔 교육을 진행한다. 본사의 실시간 트렌드 모니터링과 15년간 쌓여온 요거프레소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실 운영 시 필요한 매뉴얼부터 위생 및 안전교육, 세무에 이르기까지 예비 창업주 눈높이에 맞춘 일대일 맞춤형 교육이 진행된다.

▲본사지원 프로모션은 신규 프랜차이즈 카페창업에 필수적 요소인 가맹비, 운영교육비, 물품보증금을 면제하고 있다. 이로 인해 예비 창업주는 최소한의 비용으로 창업을 시작해 독립적인 운영기반을 다지게 된다.

더불어 요거프레소는 카페 창업 시 예산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인테리어비용을 대폭 축소하였다. ‘미니멀 라이프’라는 브랜드 철학을 통해 꼭 필요한 인테리어만을 지향하는 미니멀리즘 실현으로 예비 창업주의 부담을 최소화 하였으며, 한시적 본사지원 인테리어 할인 프로모션을 통한 합리적인 창업과 빠른 가맹점 안정화를 돕고 있다. 

예비 창업주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커피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의 기존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노력 또한 눈에 띈다.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비대면/배달 시장으로의 진출을 돕기 위한 ▲배달서비스 확대 및 프로모션 추가 기획 중에 있으며 이는 전액 본사 지원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주기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물류 할인 프로모션은 보여 주기식 상생이 아닌 힘든 시기 가맹점주를 돕고, 함께하고자 하는 본사의 진심이 돋보이는 부분이다.

요거프레소 본사 관계자는 “예비 창업주를 위한 본사지원 교육 및 프로모션과 더불어 기존 가맹점주를 위한 다양한 혜택 제공은 힘든 시기를 함께 이겨내고 더욱 성장하고자 하는 요거프레소의 바람이자 확신이다” 라며 “’혼자 가면 빨리 가고 함께 가면 멀리 간다.’ 는 말처럼 그저 한 순간의 이익을 위해서가 아닌 함께하는 본사와 가맹점, 그리고 예비 창업주를 위한 다양한 혜택 제공을 위해 늘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요거프레소의 본사지원 프로모션은 홈페이지 및 개설 문의 전화, 카카오톡 채널’요거프레소 창업’등을 통해 상담 가능하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