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세대 치킨프랜차이즈 브랜드 멕시카나치킨은 매달마다 꾸준하게 신규 가맹점 오픈 소식을 전하고 있다.

멕시카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매달마다 신규 오픈을 단행한 가맹점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고 있다. ‘신규매장 리스트’에서 직접 확인이 가능한데, 지난달을 기준으로 서울숙대점과 대전도안점, 상대점, 인천 주안1점 등 전국 주요 지역의 신규 가맹점 오픈 소식을 알렸다. 

‘멕시카나치킨’이 꾸준하게 신규 가맹점을 배출해내는 이유로 업계 관계자는 ‘배달’ 시스템을 꼽았다. 

아울러 ‘멕시카나치킨’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경쟁력으로 매장 오픈 직후부터 안정적인 고객 확보가 이뤄질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멕시카나치킨’은 단순하게 브랜드가 가진 경쟁력에만 의존하지 않고, 앞서 언급했듯이 배달앱 이용 빈도수가 높은 가운데, 자체 앱 개발을 통해 고객 만족도와 창업자들의 운영 활성화 및 수익창출을 동시에 추구한다. 

아이템의 경쟁력에 브랜드 만의 운영 전략을 접목시켜서 보다 효과적인 고객 유입과 운영 활성화를 구축했다.

이밖에 이른바 ‘강다니엘 효과’로 불리는 홍보 및 마케팅 전략과 신규 창업자를 대상으로 파격적인 창업 특전의 제공 등을 통해, 아이템 경쟁력 및 브랜드 가치를 더한 남다른 운영 전략을 펼치고 있다. 

/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