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큐넷과 대한상공회의소 등의 국가자격증 취득에 관심을 가진 이들에게 전문적인 교육으로 취업 경쟁력 향상을 돕는 사무행정전문가, 마케팅기획전문가, 스피치지도사 과정을 포함한 58종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무료 제공 중에 있다.

무료수강 취지는 취업역량을 갖추고자 자격증 공부를 하고 싶어도 비싼 수강료에 부담을 느낀 이들에게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무료수강 이벤트를 기획하였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 후 최대 3과정까지 수강신청만 해도 90만원의 강의 수강료가 자동으로 전액 면제되는 방식으로 학습자는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온라인강의를 4주에서 6주간 수강할 수 있으며, 학습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기출문제는 구매할 필요 없이 무료다운로드할 수 있다.

교육원의 추천자격과정으로는 호감을 주는 이미지와 말씨로 면접관에게 이목을 끌 수 있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과 퍼스널컬러전문가자격증, 조직생활 내 필요한 팀워크를 살리는 리더쉽 교육을 배워볼 수 있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 공기업 사무·행정 직렬로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무행정전문가자격증은 취업준비생들에게 많은 인기를 받고 있다.

회사의 기본적인 사업방향에 따라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고 추진하는 마케팅기획전문가자격증, 텔레마케터, 항공기 승무원, 식당종업원 등 감정노동자의 업무 스트레스 완화를 돕는 감정노동관리사자격증, 사회복지 관련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의 스펙업에 도움이 되는 문화복지사자격증과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저작물 인식에 대한 개선을 돕고 저작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저작권관리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이 외에도 체계적인 자기관리의 학습을 위한 학습전략설계사자격증과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취미생활과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전문적인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캘리그라피지도사자격증, 꽃을 식물을 인테리어 소품처럼 활용해 플렌테리어로 활용할 수 있는 플로리스트전문가자격증과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의 종류도 있다.

교육원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2급과 1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으며,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도 기재 가능해 큐넷자격증 및 평생교육사자격증과 국가공인전문기술자격증 등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의 취업범위 확장에 활용될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Q-net)과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의 자격증 준비를 하거나 취업준비생들의 취업 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워크넷, 사람인 구인구직사이트와 유사한 ‘취업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매일 업데이트 되는 전국의 채용공고, 문화센터 강사직을 비롯해 봉사활동 실적 인증을 위한 VMS·1365자원봉사센터, 이력서 양식의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또한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단계), 국비지원 및 청년내일채움공제 등의 신청을 알아보고 있거나 직장인·재직자·실업자 내일배움카드,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사용처 및 사용법, 아이사랑행복카드 및 청년동행카드 사용 여부에 관계없이 무료교육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아동급식카드(G드림카드), 컬러풀드림카드 신청 여부와 무관하게 교육원의 자격증 신청이 가능하다.

무료교육의 자세한 내용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대표전화로 상담문의가 가능하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