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민간자격증 전문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75종에 달하는 과정의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를 실시해 경력단절여성이나 취업준비생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교진이 준비한 무료수강 혜택은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로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수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희망자들은 한교진의 공식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한 뒤 가입을 진행하면 된다.

다양한 과정들 중에서 노인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4185호), 다문화 심리상담사(제2019-003806호)를 비롯해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가 수강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노인 심리상담사 1급 과정은 노인에 대한 이해 및 기초, 노년기를 다루는 총 5부로 노인에 대한 이해, 노인 상담의 기초, 노년기 질환과 예방책/상담(사례), 노년기의 발달과업과 교육, 현장사례와 전망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며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수강을 진행하게 된다.

다문화 심리상담사도 사회적 변화와 변화하는 가족문화에 따라 관심을 받고 있는데, 가족문화에서의 상담의 필요성에 대한 바른 이해와 실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다문화사회의 이해, 세계화의 다문화, 주요국의 다문화 정책, 상담의 기초이론, 다문화 상담, 다문화 상담의 개입기술, 다문화 상담, 다문화가족 집단상담, 다문화상담 실무기술에 대한 수강을 진행할 수 있다.

한편 한교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민간자격증들은 모두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이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