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유튜브 '콘셉트 크리에이터' 채널에는 ‘삼성 갤럭시Z플립3 소개(Samsung Galaxy Z flip 3 introduction)’라는 제목으로 갤럭시Z플립3 렌더링 동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갤럭시Z플립3은 화면을 닫았을 때 간단한 알림을 보여주는 전면 디스플레이가 전작보다 두 배 이상 커졌다.

커버 화면 옆에는 듀얼 카메라가 존재한다. 항간에서는 트리플 카메라를 적용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으나 소비자들의 가격 부담을 덜기 위해 듀얼 카메라를 채용한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Z플립3은 출고가가 전작보다 50만원 이상 낮아져 100만원대 초반이 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전작 갤럭시Z플립의 출고가는 165만원이었다.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사양과 낮아진 가격을 내세워 폴더블폰 대중화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와 이동통신업계는 갤럭시Z플립3을 갤럭시S21FE, 갤럭시Z폴드3 등과 함께 8월 말 출시하는 안을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Z폴드2와 갤럭시Z플립은 작년의 경우 9월에 나왔으나 올해는 한 달 가량 일찍 출시될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스마트폰 할인 판매 전문 사이트인 ‘SM마켓’ 에서는 기존 갤럭시노트20 가격이 출고가가 하향되며 최저가 30만원대부터 진행되고 있다 전했다. 또한 갤럭시노트10 가격 역시 공시가가 상향되며 0원의 공짜폰으로 구매가 가능해 고객들의 문의량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이 밖에도 가성비 스마트폰으로 100% 할인을 통해 공짜폰으로 구매가 가능한 갤럭시A시리즈 역시 주목을 받고 있다. 강력한 보안을 지닌 갤럭시퀀텀2 가격은 10만원대, 갤럭시A42 가격은 0원, 갤럭시A12 0원, 갤럭시A31 0원 등 최근에 출시된 갤럭시A시리즈 스마트폰 역시 0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이처럼 갤럭시노트10, 갤럭시노트20 가격 할인, 갤럭시A12, 갤럭시A42 등 다양한 스마트폰의 SK, KT, LG U+ 3사통신사 할인특가를 모두 확인해보고 싶다면, 온라인 스마트폰 할인 판매 사이트인 ‘SM마켓’을 통해 직접 확인 가능하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