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각 개인에게 맞는 컬러를 진단해주고 개성을 돋보이게 하는 이미지메이킹을 도와 프로페셔널한 자신의 모습을 면접관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퍼스널컬러전문가자격증,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을 포함한 58종 온라인강의 수강료를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무료지원 취지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취업의 길은 더 어려워지고 있는 가운데 교육원에서는 재능기부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무료수강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으며, 금전적 부담을 줄여주고자 강의수강료와 시험응시료를 전액지원 중에 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 후 수강신청만 하면 강의수강료가 전액 면제되는 방식으로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수강이 가능하며, 교육에 필요한 교재와 기출문제집은 학습 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무료수강 대상으로는 퍼스널컬러진단으로 자신에게 어울리는 색을 찾아 취업자신감을 높이길 희망하는 이들과 함께 컬러마케팅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 일반인, 기업인까지 모두가 교육대상으로 퍼스널전문가 과정에 도전할 수 있다.

첫인상은 취업뿐만 아니라 연애, 결혼, 사회생활 등 인생에 큰 영향을 끼치며, 고유의 신체 색상을 알면 첫인상을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으며, 퍼스널 컬러란 개인이 갖고 있는 고유의 신체 색상으로 피부, 머리카락, 눈동자 색 등을 말한다. 

퍼스널컬러는 명도, 채도, 톤을 바탕으로 피부색을 진단해 크게 봄웜톤, 여름쿨톤, 가을웜톤, 겨울쿨톤 4가지로 분류할 수 있으며, 본인과 어울리지 않은 컬러를 사용할 경우 얼굴이 더 칙칙해 보일 수 있으나 잘 어울리는 색을 매치할 경우 보다 활기차 보일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이미지메이킹을 위해 퍼스널컬러가 유용하게 사용되며, 퍼스널컬러를 진단해주는 컬러리스트·퍼스널컨설턴트 및 퍼스널전문가 등의 직업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교육원에서 운영 중인 퍼스널컬러전문가 과정은 컬러테라피 업무를 희망하는 전문가 양성과정으로 퍼스널컬러교구인 드레이프천(진단천)과 같은 컬러키트를 활용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위의 자격과정과 함께 연계하여 들어볼 수 있는 자격증추천 과정으로 색채심리학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색채의 분류와 체계, 색채의 특징과 종류를 배우는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과 빗속의 사람검사, HTP검사 등 다양한 그림심리테스트 검사를 통해 심리·정서적으로 어려운 대상에게 심리를 진단하고 치유를 하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위 자격증을 취득한 학습자는 자격증을 활용하여 헤어메이크업, 네일아티스트, 화장품 관련 색조, 패션코디네이터 등의 컬러분야에 관련된 업무로 활동을 하거나 면접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은 자신에게 맞는 이미지를 찾아 자신감을 얻을 수 있어 성공적 취업을 도모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대화법 트레이닝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스킬향상을 돕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 행정이론과 행정실무 등 전문가양성을 돕는 사무행정전문가자격증, SWOT분석과 소비트렌드 분석 등 시장세분화를 판매 전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마케팅기획전문가자격증 과정이 있다. 더 자세한 자격증종류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원에 개설된 모든 자격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있어 취업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퍼스널컬러진단을 비롯해 mbti성격테스트 모음, 퍼스널스멜테스트, BDSM테스트성향, 자존감테스트 등 다양한 심리테스트에 관심을 가진 이들이라면 서울·대구·광주·부산·대전 등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무료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며, 전화상담문의 가능하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