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빅데이터전문가 및 코딩지도사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모두 지원하는 이벤트를 선착순 5000명 한정으로 진행해 취준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빅데이터’를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은 국비지원교육카드 없이도 빅데이터분석과정을 수업 받으려는 사람이나 빅데이터분석기사 시험을 준비하려는 이들은 물론 프로그램(C언어, AUTOCAD, 자바) 인강을 통해 코딩을 독학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준비했다.

특히 4차산업혁명 시대에서 각광받고 있는 빅데이터(준)전문가와 코딩지도사 관련 교육 커리큘럼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어 빅데이터학과에서 학습 중인 사람이나 코딩 관련 취업을 원하는 수험생들에게 알맞다. 

빅데이터전문가과정은 데이터마이닝 및 데이터사이언스에 관한 내용 및 인공지능(AI)과 파워비(POWERBI) 학습에 필요한 다채로운 교육 내용들이 포함됐다. 프로그래밍 언어 파이썬과 웹크롤링, 데이터분석 교육 콘텐츠를 찾는 사람들에게 도움되는 다양한 콘텐츠도 만날 수 있다.

사고력을 키워주는 다채로운 온라인 코딩지도사자격증 교육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을 위한 초등코딩교육과 유아들을 위해 기획된 교육과정이 포함됐으며, 코딩로봇 대회를 준비하려는 청소년들이 즐겁게 수강할 수 있는 과정들도 있다. 엔트리, 스크래치, 아두이노를 이용해 코딩의 원리를 익히려는 비전공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또한 코딩테스트에 참가하려는 이들의 직무 능력을 높여줄 과정들이 포함돼 있어 누구나 코딩 전문 교사로 거듭날 수 있다.

본 이벤트에 당첨되면 빅데이터전문가를 포함한 총 150개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자격증 부문 ‘우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고, 관련 분야 취업 준비에 적극 활용할 수 있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