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홍석 아쿠아 펫 랜드 대표와 염명자 시흥 1%복지재단 상임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15일 정왕동 소재 아쿠아 펫 랜드 홍보관에서 부 햇토미 전달식을 갖고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었다./사진제공=아쿠아 펫 랜드
심홍석 아쿠아 펫 랜드 대표와 염명자 시흥 1%복지재단 상임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15일 정왕동 소재 아쿠아 펫 랜드 홍보관에서 햇토미 전달식을 갖고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었다./사진제공=아쿠아 펫 랜드

국내 최대규모 관상어 테마파크 몰 ‘아쿠아 펫 랜드’가 착공을 앞두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후원 품을 전달했다.

㈜아쿠아 펫 랜드에 따르면 시흥시 1% 복지재단이 주관하고 ㈜아쿠아 펫 랜드가 후원한 ‘아쿠아 펫 랜드 시흥시 1% 복지재단 후원 품 전달식’이 15일 오후 2시 아쿠아 펫 랜드(정왕동 2684번지) 홍보관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전달식에는 심홍석 ㈜아쿠아 펫 랜드 대표와 윤진철 시흥시 미래전략담당관, 염명자 시흥시 1% 복지재단 상임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아쿠아 펫 랜드는 시흥시 관내에서 생산한 쌀 햇토미 10kg 300포(총 3000kg)를 시흥시 1% 복지재단을 통해 각 동 행정복지센터로 개별 배송될 예정이다.

심홍석 대표는 “국내 최대규모의 관상어유통단지인 아쿠아 펫 랜드를 국내 최초로 조성하면서 해당 유통단지가 들어설 시흥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자 후원 품 전달 행사를 기획했다”며 “이번 쌀 후원뿐 아니라 아쿠아 펫 랜드 조성에도 힘써 시흥시에 온정도 나누고 나아가 지역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신자산신탁(시행)과 신세계건설(시공)은 4월 경기 시흥시 정왕동 2684, 2684-1번지 일원에서 ‘아쿠아 펫 랜드’ 복합쇼핑몰을 분양한다.

지하 1층~지상 5층, 연면적 6만 3562㎡(계획) 규모로 조성된다.

‘아쿠아 펫 랜드’는 관상어테마파크를 컨셉으로 한 4세대 복합쇼핑몰로, 엔터테인먼트가 가미된 몰 형태의 복합쇼핑몰에 체험커뮤니티를 더한 상업시설의 형태로 들어설 예정이다.

이로써 단순 소비만 이뤄지는 곳이 아닌 관광지처럼 방문객들이 체험하고 즐기면서 시간을 소비하는 문화를 접목한 새로운 흐름의 복합쇼핑몰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아쿠아 펫 랜드는 상권 활성화를 위한 특화 설계를 구성했다.

지상 1층에 아쿠아 펫 시설 존을 조성해 이곳에 세계 희귀 관상어 및 전문어종 등을 전시하고 판매해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또 지상 2층부터 5층까지도 다양한 체험시설과 볼거리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처럼 아쿠아 펫 랜드는 국내 유명한 아쿠아리움 그 이상의 볼거리와 체험 거리를 제공하는 하나의 테마파크 몰로 탄생해 연 150만명의 풍부한 방문객 수요가 유입될 것으로 예상한다.

이와 함께 아쿠아 펫 랜드 반경 3km 내에 입주했거나 입주예정인 가구 수가 약 1만 4000여 가구다.

시화 MTV(시화 멀티테크노밸리) 내 종사자 수도 약 25만여명으로 추정돼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이밖에 아쿠아 펫 랜드 일대에 ▲해양생물체험관 ▲아쿠아 펫 테마공원 ▲컨벤션센터 등을 추가로 조성해 인근 오이도 해양단지와 월곶 포구, 그리고 시화방조제 등과 연계해 경기도를 대표하는 관광단지로 재탄생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흥=김신섭 기자 sski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