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다양한 강좌들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도록 무료수강을 실시한다. 

이번 무료수강은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로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총 75개의 강의들을 만나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이직이나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수강희망자는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한 뒤 가입을 진행하면 즉시 강의들을 만나볼 수 있다. 

현재 문학 심리상담사 1급(제2019-000389호), 다문화 심리상담사 1급(제2019-003806호),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의 민간자격증들이 수강생들 사이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문학 심리상담사 교육과정은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4가지의 언어활동을 통해 내담자가 잃어버린 자기의 언어를 비롯해 미처 깨닫지 못한 자신의 능력이나 본성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가 될 수 있다.

다문화 심리상담사 강좌는 다문화사회의 이해, 세계화의 다문화, 주요국의 다문화 정책 등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선행한 뒤 상담의 기초이론, 다문화 상담, 다문화 상담의 개입기술 등 실질적인 상담기법들을 수강해 가족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전문가가 되는 과정이다.

한편 한교진이 제공 중인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