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배달창업 특화 프랜차이즈 통달배가 주방 업무의 피로도를 줄이고 효율을 높이는 ‘원팩원쿠킹 간편조리시스템’을 갖춰 만족감을 선사하고 있다.

프렌차이즈 브랜드 통달배는 본 시스템 하에 원팩 진공포장 냉장 식자재를 배달전문점 가맹점에 공급한다. 가맹점은 이를 단순히 굽거나 끓이는 간단한 방법으로 족발과 보쌈, 삼겹살과 갈비, 찜닭과 닭도리탕, 야식과 닭발 모든 메뉴를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재료 확보부터 손질, 조리까지 모두 도맡아야 하는 전통적인 일반음식점의 조리 프로세스와 확연히 구별된다.

통달배 배달전문점을 운영하는 모든 가맹점주는 본 시스템 덕에 고된 주방 업무의 피로도를 최소화하고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 이 시스템을 활용해 통달배 배달전문점 1인창업 및 운영을 하며 인건비를 최소화고 매출을 최대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조리가 쉽다 해서 맛이 부족할 거라고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통달배 본사 (주)톰앤드가 국내 외식업계 식당 성공사례와 소비 트렌드를 분석하고 각고의 노력 끝에 개발한 메뉴들인 만큼 맛이 좋아 가게 매출을 올리는 데 톡톡한 역할을 한다. 특히 전체 배달고객의 70%를 차지하는 20~30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통달배 관계자는 “가맹점주 모집에 응하면 상담과 창업정보, 상권분석, 입지분석, 창업대출 안내, 배달앱 교육 등을 모두 지원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통달배는 은퇴창업자, 소규모창업자 등 자영업자의 통달배 배달전문점 소자본 업종전환창업도 지원하고 있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