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스포츠산업 정책과 동향 매달 책 한 권으로 본다...문체부 ‘해외 스포츠산업 보고서’ 창간
해외 스포츠산업 정책과 동향 매달 책 한 권으로 본다...문체부 ‘해외 스포츠산업 보고서’ 창간
  • 이종만
  • 승인 2021.04.06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원장 정영린)과 함께 6일 ‘해외 스포츠산업 보고서(GSR: Global Sport industry Report)’를 창간했다.

‘해외 스포츠산업 보고서’는 스포츠산업 관련 국가별 정책, 해외시장의 동향을 정리한 발간물이다.

▲해외 스포츠산업 현황 ▲국가별 스포츠산업 정책 ▲해외 스포츠 기업 ▲통계로 보는 해외 스포츠산업 ▲해외 스포츠산업 최신 뉴스 등으로 구성된다.

창간호에서는 코로나19로 전 세계 스포츠산업이 매출과 고용이 감소하고 미국 프로농구(NBA), 미국 프로미식축구(NFL) 등의 프로스포츠도 축소 운영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집에서 운동하기(홈트레이닝) 등 비대면 스포츠산업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을 다뤘다.

다양한 주제로 매달 초 발간되는 이 보고서는 문체부(www.msct.go.kr), 국민체육진흥공단(www.kspo.or.kr),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www.sports.re.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4차 산업혁명, 융·복합 기술 발전, 코로나19 등 다양한 요인으로 스포츠산업 환경이 변하고 있는데 이 보고서가 국내 스포츠기업이 해외로 진출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