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검사 대상물 진단 등 진단검사 분야 우수성 입증

 

김포우리병원(사진)은 대한진단검사의학회로부터 진단검사의학 수탁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진단검사의학 수탁기관 인증은 분자진단검사, 진단혈액학, 임상화학, 임상미생물학, 수혈의학, 진단면역학 등 진단검사의학 주요 분야에 대한 평가와 전문 인력, 장비, 시설, 검사 결과 신뢰도 등의 요건을 충족한 기관에 한해 부여된다.

김포우리병원은 이번 인증으로 코로나19 검체 검사 등 진단검사 결과에 대한 신뢰도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김포우리병원은 우수검사실 신임인증평가를 통해 질병관리청이 시행하는 코로나19 검사 자격 검증 테스트에 통과하며 지역에서 유일하게 코로나19 자체 검사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진단검사의학 수탁의료기관 인증도 지역에서 유일하게 획득해 지역 의료기관의 코로나19 검체를 비롯해 여러 질환의 검체 진단검사를 타 지역 기관방문 없이 김포우리병원을 통해 받을 수 있게 됐다.

고도현 병원장은 “질환의 진단과 치료를 위해 중요한 사항은 검사 결과에 대한 신뢰성이다. 우수한 진단검사를 위해 필요한 요건을 갖춰 신뢰성이 확보돼 있다는 것이 이번 인증을 통해 입증됐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검체와 각종 질환의 검체에 대한 높은 수준의 진단검사 시행을 통해 지역 주민, 진단 의뢰 기관이 신뢰하고 만족하는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거점병원의 역할과 사명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포=권용국 기자 ykkwu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