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정식 미추홀구청장과 지역 주민인 여성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주고받은 댓글 갈무리. /제공=독자
▲ 김정식 미추홀구청장과 지역 주민인 여성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주고받은 댓글 갈무리. /제공=독자

김정식 인천 미추홀구청장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지역 주민인 여성을 상대로 부적절한 댓글을 달아 도마 위에 오른 가운데 피해 여성이 김 구청장이 올린 사과문에 달린 댓글들로 2차 피해를 입고 있다고 호소하고 있다.

31일 경찰과 피해 여성 A씨에 따르면 A씨는 이달 20일 자신의 SNS에 ‘저는 한방이 잘 맞는 체질인데 특히 모 한의원 원장과는 치료 궁합이 잘 맞는 거 같으니 명의죠’라는 댓글을 썼다. 곧바로 김 구청장은 이 댓글에 ‘치료 궁합만 맞아야 합니다’라는 댓글과 함께 ‘하하하(HA! HA! HA!)’ 문구가 적힌 박장대소 이모티콘을 달았다.

A씨는 이날 인천일보와 인터뷰에서 “김 구청장과는 페이스북 친구일 뿐 아무런 사이도 아니다. 그의 댓글 내용은 아무리 생각해도 ‘한의원 원장과의 속궁합’만 떠올랐다”며 “구청장 페북 친구가 수천명에 이르는데 그 사람들도 댓글을 봤다고 생각하니 매우 불쾌했다”고 털어놨다.

A씨는 김 구청장의 진정성 있는 사과를 받기 위해 일주일간 기다림을 가졌다고도 했다.

그는 “처음 불쾌감을 표시했을 때 전화상으로 ‘죄송하다’고 한 뒤 문제가 된 댓글을 삭제하고 형식적인 사과 댓글을 달았을 뿐이었다”며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를 받기 위해 일주일을 기다렸는데 아무런 사과를 받지 못했다”고 김 구청장을 고소하게 된 경위를 설명했다.

A씨가 김 구청장으로부터 성희롱을 당했다며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했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김 구청장은 이날 오전 자신의 SNS에 공식 입장문을 올리고 잘못을 인정하며 사과했다.

그러나 A씨는 “김 구청장이 동정심을 유발하는 사과문을 올려 오히려 저를 비난하는 ‘2차 가해 댓글들’이 달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실제 김 구청장이 게시한 입장문에는 ‘치료 궁합, 음식 궁합, 술 궁합, 자동차 궁합 등은 이해를 돕기 위한 일상적 표현 아닌가. 웃음 밖에 안 나오네’, ‘청장님의 순수성이 왜곡돼 안타깝다’는 등 A씨를 비난하거나 김 구청장을 옹호하는 댓글들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

인천경찰청 여성청소년수사대는 조만간 A씨를 고소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한 뒤 김 구청장도 소환해 사실 관계를 확인할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고소인이 성희롱 등 피해를 봤다고 주장하지만, 성희롱의 경우 형법에 처벌할 수 있는 조항이 없다”며 “고소인과 피고소인을 조사한 뒤 모욕죄 등을 적용할 수 있는지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 구청장은 SNS에 올린 입장문을 통해 “치료 궁합이 잘 맞았다는 SNS 글에 댓글로 호응한 것이 결과적으로 해당 구민에게 큰 불쾌감을 안겨드리고 말았다. 성인지 감수성이 부족했다”며 “앞으로 구민과 소통하면서 더 깊이 생각하고 또 생각하는 구청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박범준∙이아진 기자 parkbj2@incheonilbo.com



관련기사
김정식 미추홀구청장, 부적절 댓글 논란에 성인지 감수성 부족 인정 김정식 인천 미추홀구청장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지역 주민인 여성을 상대로 부적절한 댓글을 달아 도마 위에 올랐다.31일 경찰 등에 따르면 A씨는 자신의 SNS에 ‘저는 한방이 잘 맞는 체질인데 특히 모 한의원 원장과는 치료 궁합이 잘 맞는 거 같으니 명의죠’라는 댓글을 썼다.곧바로 김 구청장은 이 댓글에 ‘치료 궁합만 맞아야 합니다’라는 댓글과 함께 ‘하하하(HA! HA! HA!)’ 문구가 적힌 박장대소 이모티콘을 달았다.이후 A씨는 김 구청장에게 “댓글 내용이 불쾌했다”며 항의했고, 김 구청장은 곧바로 사과했다. 자신이 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