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전경기(72게임) 1시간전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

- 팬 참여 오픈 방송, 먹방 등 다양한 콘텐츠 생중계

SSG랜더스(대표이사 민경삼, 이하 SSG)가 오는 4월 3일 정규시즌 개막 홈경기부터 온택트(On-tact) 라이브 쇼타임 방송인 ‘랜더쓱-프리뷰쇼’를 진행한다.

‘랜더쓱-프리뷰쇼’는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관람 환경에 맞춰 온라인으로 구단과 팬의 소통을 도모하고자 야구단의 다양한 콘텐츠를 경기 전 쓱- 훑어 팬들에게 선보이겠다는 취지를 담았다.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진행되는 홈 전경기(72게임) 1시간 전 네이버 스포츠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랜더쓱-프리뷰쇼’의 메인 프로그램은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요일별 코너로 운영된다.

화요일에는 지난주 경기를 리뷰하고 금주 이슈를 소개하는 ‘위클리 랜더스’, 수요일에는 구장 내 입점되어 있는 매점들의 음식을 소개하고 먹는 ‘Eat mart’ 먹방 방송, 목요일에는 팬, 치어리더, 구단 관계자 등 랜더스 사람들과 야구장 외야 잔디밭에서 이야기를 나누는 오픈 방송 ‘그린스튜디오’가 진행된다.

금-토-일 3연전을 위한 코너로는 기존의 불금Day를 잇는 ‘붉금Day’, 선수단이 참여하는 ‘랜선미팅’, 팬들이 참여하는 게임 대결 이벤트 ‘랜더스를 이겨라’가 방송될 예정이다.

또 구단의 신상품을 걸고 진행하는 신상품 이벤트, 구장 날씨 및 오늘의 선발 라인업에 대해 이야기하는 오늘의 랜더스, 지난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을 함께 보는 전지적SSG 시점 등은 매 방송에 고정 프로그램으로 편성될 예정이다.

앞서 SSG는 작년 시즌을 경험하면서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팬들이 야구장을 방문하기 어려운 상황을 인지, 팬들을 즐겁게 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온라인을 통해서 제공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해왔다.

이에 SSG는 이미 다양한 분야에서 온라인 방송이 친숙해 진 현 트렌드를 반영해 구단의 다양한 정보, 선수들의 색다른 모습 등을 담은 ‘랜더쓱-프리뷰쇼’를 기획했다.

아울러 이를 통해 야구를 즐기는 새로운 문화가 형성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랜더쓱-프리뷰쇼’의 진행자는 정다솔(27)씨가 맡는다.

정다솔 씨는 IGN게임방송 현장 리포터 및 라이브 방송 쇼호스트로 활동한 경력을 바탕으로 친근감 있는 진행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정다솔 씨는 “랜더쓱-프리뷰쇼의 진행을 맡게 되어 영광이며, 팬들과 활발히 소통해서 재미있는 방송을 만들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