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이 경기지역 시각예술작가 발굴과 미술시장 촉진을 위해 추진 중인 '이광기의 Live 경매쇼–아트경기 선정작가(이하 라이브 경매쇼)'의 올해 첫 영상을 22일 공개했다.

라이브 경매쇼는 '2021년 경기 미술품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침체된 미술 시장에 온라인을 통한 미술품 전시·판로 확장 등 예술가와 소비자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 취지로 마련됐다.

경매쇼는 온라인 실시간 방송으로 누구나 장소의 제약 없이 참여해 미술품을 감상·구매할 수 있고 아트경기 작가의 작업세계와 작품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작가의 인터뷰 영상을 제공한다.

이번 라이브 경매쇼에서는 '아트경기 작가'와 '스튜디오 끼' 추천 작가가 참여하게 될 예정이다. 지난 22일 공개된 영상에서는 작가 이경미와 이이정은이 출연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경매쇼에서는 신규 코너인 '작가의 레시피'를 통해 작가가 직접 요리를 하며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영상은 22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6월까지 격주로 유튜브 '이광기의 광끼채널'에서 볼 수 있다.

한편, 경기문화재단은 2021년 '아트경기'에 참여할 작가와 협력사업자를 다음달 2일까지 공모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ggcf.kr)와 아트경기 공식 홈페이지(artgg.ggcf.kr)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