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은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Q-net),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혹은 맞춤법 검사기를 통해 자기소개서 작성을 알아보는 이들의 취업이력서 양식에 기재 가능한 전문가, 지도사 및 심리상담사자격증과 함께 54종 강의를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지원 취지는 코로나19로 인해 취업난이 가속화되고 있어도 취업 경쟁률 향상을 위해 자기계발에 도전하는 이들에게 다양한 전문 지식 교육과 함께 자격증 취득 기회를 제공하고자 교육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무료지원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만 해도 누구에게나 해당되며, 최대 90만원 수강료가 조건 없이 면제되는 이벤트 기간이기에 많은 취업준비생이 주목하고 있다. 교재·시험기출문제는 구매할 필요 없이 무료로 제공되며, 스마트폰과 PC를 이용해 4~6주간 수강할 수 있다. 특히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학습에 임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자격시험에 최종 합격 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1급과 2급 자격증 동시취득이 가능하다.

더불어 교육원의 자격증은 취업이력서 양식, 포트폴리오에 기재가 가능하며, 취업스펙업에 도전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전국의 채용 공고 확인이 가능한 취업정보센터 홈페이지를 운영 중에 있으며,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와 1365자원봉사센터의 봉사 정보, 맞춤법 검사기 혹은 띄어쓰기 검사기를 이용하는 이들에게 유용한 직장·인턴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예시에 관련된 정보를 누구나 확인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교육원의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어느 업무에서도 능동적으로 활동하기 위해 의사소통으로 타인과의 친밀도를 쌓는 라포 형성에 관련된 학습을 배워볼 수 있어 원활한 대인관계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스피치지도사는 1분 자기소개 예시 등의 면접 기술 핵심을 위한 이미지메이킹 및 올바른 남자·여자 면접복장을 구체적으로 배워 채용 성공에 유용하다.

특히 리더십지도사는 입사 후 포부에 중대한 요소 중 조직의 갈등 해소를 위한 리더십을 비롯해 성공적 비즈니스 운영관리를 배워볼 수 있으며, 감정노동관리사는 스트레스의 해소법과 악성고객 대처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사무행정전문가는 경리·사무직·인사 총무 업무에 연관된 문서 작성법 등을 배워볼 수 있어 사회초년생의 빠른 회사 적응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마케팅기획전문가 과정은 비전공자도 마케팅 관련 학습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이 외에도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 관심자의 업무역량을 위한 문화복지사 과정, 취미생활 및 특기적성을 찾는 이들에게 특화된 캘리그라피지도사와 플로리스트전문가, 취업컨설팅 및 진로상담에 초점을 맞춘 진로적성상담사와 청소년진로상담사, 평생 학습시대에 앞서 자기개발의 성공 습관을 위한 학습전략설계사와 자기주도학습지도사, 학교폭력 상담 또는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에 유용한 학교폭력예방상담사와 인성지도사자격증이 있다.

더불어 보육교사(보육인력국가자격증) 관심자에게 추천하는 과정으로는 아이 정서발달을 위한 가베지도사, 지역아동센터·아동복지센터 관련 업무에 유용한 특수아동지도사와 발달평가지도사, 아이돌보미·베이비시터자격증 관심자를 위한 베이비플래너, 아동발달센터 직무에 도움이 되는 언어발달지도사가 있다. 또한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독서지도사, 논리력 증진에 활용되는 아동·청소년 논술의 논술교육지도사 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이어 교육에 활용되는 과정으로는, 자연스러운 영어 대화에 활용되는 영어스토리텔링지도사와 초등영어지도사, 중국어회화 및 성조 발음 연습의 초등중국어지도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재 육성을 위한 코딩교육지도사 및 창의로봇지도사와 창의과학교육지도사, 역사 수업으로 슬기로운 지혜 교육까지 지도하는 한국사지도사와 세계사지도사자격증이 있다.

피포페인팅이나 수채화그리기의 미술활동을 알아보는 이들을 위한 방과후아동미술지도사, 아이가 좋아하는 요리수업의 아동요리지도사, 참된 부모의 역할을 위한 부모교육지도사 등 다양한 학습의 자격증도 마련되어 있다. 이에 취업 잘 되는 미래유망자격증, 따기 쉬운 40·50대 주부·노후대비자격증을 찾는 이들이 국제자격검정원 자격증 취득에 주목하고 있다.

한편, 국제자격검정원은 큐넷 2021 시험일정, 응시자격 서류, 시험결과를 비롯해 다양한 국가자격증 종류 원서접수에 대한 정보를 찾는 이들의 스펙 향상을 돕는 54종 강의를 제공 중에 있으며, 컴활·ITQ자격증, 정보처리기사, 산업기사 신청을 알아보는 이들도 무료지원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관련 문의는 교육원 홈페이지, 카카오톡과 대표전화로 가능하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