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인 중앙도서관 전경./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서부도서관은 시민들의 코로나 블루 극복에 도움이 되고자 온라인 작가초청강연회 ‘북타임’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강연회는 오는 19일부터 5월18일까지 4회에 걸쳐 화상회의 앱인 ‘줌(ZOOM)’을 통해 진행한다.

먼저 19일 수지도서관에서는 ‘미래 교육을 멘토링하다’의 저자인 김지영 작가가 ‘교육의 뉴노멀을 준비하라’를 주제로 강의한다. 김 작가는 코로나19로 급격하게 변화된 교육의 모습과 새로운 교육에 대비하기 위해 부모와 교육자가 어떤 것을 실천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다음 달 14일에는 상현도서관에서 ‘미술관 옆 인문학’을 지은 박홍순 작가와 함께 타인의 시선에 얽매이지 않는 삶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갖는다.

5월15일에는 수지도서관에서 시·에세이 부문의 베스트셀러인 ‘어린이라는 세계’의 김소영 작가가 ‘어린이라는 세계, 우리 모두의 세계’를 주제로 어린이를 존중하며 살아가는 방법에 이야기한다.

같은 달 18일에는 그림책 ‘슈퍼거북’의 유설화 작가와 그림책 속 다양한 캐릭터를 살펴보며 ‘나’에 대해 돌아본다.

강연 접수는 8일부터 시작하며,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yongin.go.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용인시민들의 코로나 블루를 해소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작가초청강연을 준비했다”며 “일상의 여유를 되찾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용인=김종성 기자 jskim3623@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