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취업에 있어 상식의 중요성이 극대되고 있는 추세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일반상식 개정판을 출간해 취준생의 기대를 한 데 모았다. ‘2021 에듀윌 공기업기출 일반상식’ 수험서가 그 주인공이다. 

특히, 2021년 최신 개정판에서는 최근 1년간 공기업에서 빈출된 상식 용어 및 출제가능성 높은 최신 용어를 선별해 보강한 것이 특징이다. 

‘2021 에듀윌 공기업기출 일반상식’은 상식 영역을 보다 쉽게 암기·반복할 수 있도록 교재 내 5단계 암기 전략을 제시한다. 1단계 핵심한줄설명, 2단계 기출, 3단계 예문, 4단계 관련 용어, 5단계 자세히 이해하기로 구성했다. 용어 특성에 맞는 5단계 설명을 통해 빠르게 공기업 상식을 마스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본 교재는 최근 약 5년간 공기업에서 출제된 모든 상식 기출을 복원한 점이 눈에 띈다. 2019년~2020년 영화진흥위원회,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화성도시공사, 수원시통합채용, 한국디자인진흥원의 상식 기출 복원 문제를 모두 수록했다.  

공기업 상식 시험에서는 객관식 시험이 주로 출제되기 때문에, 이 또한 놓쳐선 안 될 사항이다. 객관식 대비 ‘SPEED CHECK(스피드 체크)’ 페이지는 중요 용어를 제대로 이해했는지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코너다. 또, 각 챕터마다 배치된 ‘상식 Plus(플러스)’는 상식 관련 글, 문제를 수록해 서술형·논술·면접까지 대비할 수 있는 코너다.

에듀윌이 공기업 취준생을 위해 2종 혜택을 제공한다. 매월 업데이트되는 시사상식특강을 에듀윌 도서몰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에듀윌 공기업 취업 홈페이지 내 기대평 작성자에게는 인강 1만 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2021 에듀윌 공기업기출 일반상식’ 교재는 에듀윌 도서몰, 교보문고,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 등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