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중 건강에 유익한 과일자몽의 영양성분과 면역력 향상 인슐린 저항성과 제2형 당뇨병예방에 도움을 주는 자몽에 대해서
건강에 유익한 과일중 자몽

과일중 포도다발처럼 생겨 열매가 맺힌다 해서 "GrapeFruit"이라 불리는 자몽이 있다.

원산지 즉 식물 계보를 찾아가면 감귤류에 속하는 식물이지만 원산지는 자메이카혹은 서인도 제도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한 잡종형태로 17세기 대 항해 시대 열강들의 식민지여러 나라에 심어 졌듯 Pummelo포멜로도 역시 아시아에 전해지면서 적도부근나라에 씨앗 형태든 나무 형태도 심어 진다.  

 2019년 세계 53%가 최대 생산국 중국에 이어 베트남,미국,멕시코등에서 생산되고있으며 국내에서는 외국산이 주류를 이룬다.

 과일중 자몽은 실들지 않는 카페의 인기과일 메뉴중 하나이다.

가깝게 친근히 마실수 있는 음료이기에 주성분과 좋은 점을 이해 한다면 '시다'라는 생각보다는 즐겁게 마실수 있는 음료가 될것이다. 

우선 자몽에 함유되어 있는 영양성분은 건강에 유익한 점을 고루 갖추고 있다.

 첫째,칼로리가 낮고 영양가가 높다는 것이다.

       (100g당 열량 52kacl/식이섬유2g/비타민64RDI 비타민A28RDI/포타슘5%/티아민 4% 기타

둘째,면역체계에 도움을 준다(아스코르브산이 면역체계 만성염증질환에 도움)

세째,섬유질이 함유 되어 복부 포만감을 유도 할수 있다.

네째.칼로리가 낮고 수분 함량이 높다보니 체중 조절이 용이하다.(자몽 절반정도 4온스118ml수분함유)

다섯째,베타카로틴과 리코텐의 성분으로인해 인슐린 저항성과 제2형 당뇨병 예방을 할수 있다.

여섯째,심장 건강을 향상 시킬수 있다.

일곱째,강력한 항상화제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 항염증,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수있다.

        ( 비타민C에 포함된 베타카로틴,리코텐,플라바논)

자몽주스에는 라임레몬의 구연산이 절반정도이고 오렌지 쥬스의 50%구연산이 함유 되어 있다.

피곤하고 나른한 오후에 따뜻한 자몽차 한잔은 기력을 회복하고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건강한 과일차가 될것이다.

송복희 시민기자/cocompan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