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이마트가 지난 23일 SK텔레콤으로부터 인천연고 프로야구단 SK 와이번스를 1000억원에 인수했습니다.

1000억원이라는 엄청난 인수대금 외에도 신세계 이마트는 352억원 규모의 SK와이번스가 사용 중인 야구연습장과 SK텔레콤 소유 부동산도 인수할 예정입니다.

신세계 이마트의 프로야구단 인수는 단연 화제였는데, 이날 야구팬들을 더욱 놀라게 한 계약을 발표했습니다.

바로 아시아를 대표하는 메이저리그 강타자 추신수 선수를 연봉 27억원에 영입한 것입니다.

신세계 이마트가 추신수 선수를 영입할 수 있었던데는 SK구단이 지난 2007년 4월 2일 해외파 특별지명에서 추신수를 지명했기 때문입니다. 즉 SK를 인수한 신세계 이마트가 추신수 지명권을 승계받은 것이지요.

이렇게 해서 영원한 부산 사나이 추신수 선수를 인천으로 영입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부산 야구팬들로서는 추신수 선수의 인천 행이 못내 아쉽겠지만, 인천 야구팬들 입장에서는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한 추신수 선수의 영입을 반기는 분위기입니다. 사실 지난해 SK 와이번스의 경기력이 좋지 못해 인천 야구팬들을 실망시켰는데, 추신수 선수 영입으로 전력이 강화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은 것입니다.

추신수 선수는 워낙 유명한 스타 플레이어라 추 선수에 대해 모르는 야구팬들이 없겠지만, '인천 갈매기'로 둥지를 튼 추신수 선수에 대해 인천일보가 짧게 영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조혁신 기자 mrpe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