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가 2021년 부사관·군무원 채용인원을 7,682명 더 증원하여 군 인력 구조를 정예화할 계획에 나섰다. 지난해 대비 약 1천 명의 인원이 채용되는 것.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보다 확실한 군무원 합격을 위한 비법을 담은 서적을 출간해 화제다. 

바로 ‘2021 에듀윌 군무원 15개년 기출문제집 행정법’ 교재가 그 주인공이다. 본 서적은 온라인서점 예스24의 2월 4주차 행정법 부문에서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며 꾸준히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에듀윌 군무원 행정법 수험서는 ‘기출문제편’과 ‘기출분석해설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신 기출 반영으로 실전 감각을 향상하는데 탁월한 ‘기출문제편’은 2006년 시험부터 2020년 시험까지 15개년, 총 17회분의 연도별 기출문제가 수록되어 있다. 시험마다 3회독 체크표를 마련해 회독 효과를 높인다. 

‘기출분석해설편’은 15개년 기출분석 데이터를 통해 출제경향 및 패턴을 파악하는데 유리하다. 모르는 개념은 개념 카테고리를 통해 연계 학습이 가능한 ‘연도별 기출분석’, 모든 문항의 정답률과 해당 회차에서 정답률이 가장 낮은 고난도 문항의 선지별 선택률을 확인할 수 있는 ‘문항별 정답률&선택률’, 출제 빈도수, 지엽적 유형, 빈출 유형을 한눈에 파악하는 ‘문항별 기출분석표’가 실려 있다. 

본 서적은 공무원 병행 준비생도 활용할 수 있는 서적으로, 해당 문항이 공무원 시험에서는 어떻게 출제되는지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 분석한 ‘군무원VS공무원 비교분석’ 페이지가 특징이다. 

특별 부록 3종도 공개했다. 정답률 최저 50문항을 수록한 ‘고난도 TOP 50’, 회독 날짜&점수 표기로 효율적 회독 학습을 돕는 ‘3회독 플래너’, 문제풀이 후 정답만 빠르게 확인하는 ‘빠른 정답표’를 증정한다. 

‘2021 에듀윌 군무원 15개년 기출문제집 행정법’ 교재는 에듀윌 도서몰, 교보문고,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 등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