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일영, 송도 롯데쇼핑타운 신속 추진 및 인천대입구역 5번 출구 우선 착공 요구
정일영, 송도 롯데쇼핑타운 신속 추진 및 인천대입구역 5번 출구 우선 착공 요구
  • 남창섭
  • 승인 2021.02.21 12:45
  • 수정 2021.02.22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송도쇼핑타운 대표이사와 간담회, 추진사항과 향후 추진 계획 보고받아
롯데측, “경쟁력 있는 쇼핑타운 건설위한 기획안 마련하고 있어, 신속히 추진해 나갈 것”
“인천대입구역 5번 출구 우선 착공할 수 있도록 경제청 등 관계부서와 협의”
▲ 19일 국회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정일영 의원이 롯데쇼핑 관계자들로부터 송도 롯데쇼핑몰 건설 진행상황에서 대해 보고받고 있다. /사진제공=정일영의원실

더불어민주당 정일영(인천 연수을) 의원은 송도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민원이 제기되고 있는 롯데쇼핑타운 현안 점검을 위해 19일 국회에서 롯데 관계자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롯데송도쇼핑타운 대표이사와 담당 팀장 등이 참석했고 사업 추진경과와 현재 상황,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를 했다. 이후 롯데쇼핑타운 건설의 지연에 따른 문제점, 인천대입구역 5번 출구 건설 문제와 같은 현안에 대한 논의를 했다.

이날 롯데측은 “디자인을 변경하여 송도국제도시에 걸맞은 새로운 컨셉의 경쟁력 있는 쇼핑타운 조성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며 “구체적인 안을 신속히 다시 보고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2020년 준공되기로 한 롯데몰이 아직까지도 터파기 공사만 하는 상황”이라며 문제점을 지적하고 “사업을 신속히 추진하고 더 발전된 새로운 디자인도 구체화하여 쇼핑타운 조성 방안과 구체적 공사 계획을 조속히 보고해 달라”고 요구했다.

특히 “지하철역 출구 공사 지연으로 주민 불편이 크고 불신이 커지는 상황”이라며 “우선 인천대입구역 5번 출구 공사를 추진할 수 있도록 경제자유구역청, 교통공사와 협의를 3월 이내에 마무리해 달라”고 롯데측에 주문했다.

이날 간담회 이후 지속적으로 롯데송도쇼핑타운측은 정일영 의원실에 사업 진척 사항을 보고하기로 하였다. 또한 정 의원실은 쇼핑몰 건설에 따른 행정절차의 신속한 추진 등을 협조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송도 롯데몰 사업은 지난 2010년 NSIC와 롯데 간 토지매매계약 체결이후 현재까지 정상 추진되지 않은 상황이다.

/남창섭기자 csnam@incheon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