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특수아동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등 유아동교육 자격증 29종의 교육과정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전액 지원하는 장학 이벤트를 선착순 5000명 한정으로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어린이교육'을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유아동교육 자격증 29종에 대한 교육과정은 이러닝센터에서 체계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아동미술지도사나 손유희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등과 같이 방과후교과 연계학습을 배우고자 하는 예비 전문가들이 참고할 수 있는 수업들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주간교육계획안 작성을 작성하는 방법이나 초등돌봄전담사 선생님이 하는일에 대해서도 교육받을 수 있는 만큼 방과후학교 시간강사 채용모집이나 유치원 방과후프로그램 강사 구인에 지원하고자 하는 이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짜여 있다.

이와 함께 학습장애 및 발달장애를 겪고 있거나 인지발달이 느린 유아동에 관련한 교육과 공부습관 지도 강의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 당첨되면 본원이 준비한 총 148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본 이벤트는 책놀이지도사, 보드게임지도사, 아동요리·아동독서지도사 과정 등이 있어 돌봄교실확대로 주목받고 있는 방과후학교 보육교사나 방과후활동 보조교사로 취업하기 위해 국가자격증 1급, 2급 종류 혹은 방과후교사 자격증 취득 희망자들에게 제격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자격증교육기관이다. 또한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고, 급여(월급 등)를 알아본 뒤 관련 구인기관 구직 준비에 적극 활용할 수 있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