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 사회공헌위원회는 2004년 소외계층 대상 검정고시 강의와 교재를 무상지원하면서 본격으로 구체화되기 시작됐다. 이후, ‘지역사회 꿈 실현’을 목표로 매달 꾸준히 크고 작은 나눔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09년부터는 법무부 산하 전국 보호관찰 청소년을 위해 검정고시 온라인 강좌 및 교재를 지원했으며, 지난 해에도 330명의 청소년들에게 약 4억5100만원 상당의 검정고시 수강권을 기증했다. 

또한, 성적과 학교생활이 우수하고 성실한 학생들의 학업 및 생계비를 지원하는 에듀윌 장학재단은 지난 2010년 설립 이래 매년 10명을 선발하고 3년 동안 매달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에듀윌 장학재단은 설립이래 11년 동안 청소년들의 꿈을 현실로 만들수 있도록 후원하고 있다.

2011년부터 매달 지역 사회에 쌀 10kg 100포대를 나누는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통해 주변 이웃들에게 식사를 제공한 것이 현재까지 60만명이 넘는 인원이 식사를 할 수 있는 12,122포대를 지원했다. 

이 밖에도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2018년부터 대한적십자사가 이끄는 ‘씀씀이가 바른 기업’ 캠페인을 통해 매달 일정액을 정기 후원하고 있으며, 회사와 임직원이 1: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적립한 기금을 기부하는 ‘임직원 나눔펀드’와 김치·연탄 봉사 등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에듀윌은 2019년 탈선 및 범죄예방, 교육 소외 해소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제 1회 범죄예방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