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 원격평생교육원이 승진부터 취업까지 활용 가능한 ‘경영학’ 학위 취득을 위한 학점은행제를 도입했다.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전공필수 9과목(경영정보시스템, 경영학개론, 경제학개론, 국제경영, 마케팅원론, 생산관리, 인적자원관리, 재무관리, 회계원리)과 전공선택 12과목(경영통계학, 광고학, 리더십, 무역학개론, 사회학개론, 세법, 소비자심리학, 심리학개론, 원가관리회계1, 인간관계론, 인력개발과활용, 중급재무회계1)으로 운영된다. 

또,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평생교육 기관 최다 학습자 수 1위(2017년 상반기+하반기 학점은행제 정보공시 기준), 이수율 96.9%를 기록하는 등 압도적인 기록을 세우고 있다. 이 같은 기록에는 몇 가지 이유가 적용되었다. 

교수 오리엔테이션과 정기적인 세미나를 통해 교수진 역량을 강화하고, 학습자 오리엔테이션과 장학금 수여식 및 학습자 특강을 운영하며 오프라인까지 이어지는 특급 서비스를 선보인다. 

학습자 편의 최우선 시스템은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의 특징이다. 모든 학사일정을 문자 서비스로 알림 발송하는 ‘학습문자서비스’, 전 과목 모바일 수강, 학습설계/학습 진도관리/원격 관리를 지원하는 전문상담사가 배치되어 있다.  

경영학은 100% 온라인 수업만으로 학위 수여가 가능하다는 점과 대학 대비 짧은 취득 기간 및 저렴한 수강료로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경영학 학점은행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무료 학습상담 신청도 가능하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이와 같은 업계 유일 '합격자 수 최고기록'은 아무도 깨지 못한 기록이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