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올해에도 더 많은 여성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맞춤형 사업을 다양하게 펼칠 계획이다.

미취업 여성에게 상담∙알선, 교육훈련, 집단상담, 취업 후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하는 전문기관 의왕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위기 상황에서도 전년 대비 62명(8.5%) 늘어난 788명 취업의 성과를 올렸다.

올해도 새일센터는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 자신감과 능력개발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17회와 캐드∙회계실무, 아파트경리사무원, 단체급식전문가 직업교육훈련 3개 과정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장기간 직장으로부터 이탈된 경력단절여성이 재취업 후 직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일여성인턴 사업을 확대 운영해 지난해보다 인턴 참여자를 10명 더 늘려 28명을 지원하고, 인턴 1인 채용 시 기업에 새일고용장려금 80만원을 추가 지급해 모두 380만원(기업 320만원, 인턴 6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제도 200명과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40명을 새일사업과 연계해 상담∙알선, 교육훈련, 집단상담,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홍석일 일자리과장은 “취업 한파에도 새일센터는 더 많은 여성 일자리 발굴과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원하는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왕=김영복 기자 ybki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