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승원(왼쪽 여섯 번째) 광명시장은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누적 금액 1억원 이상을 후원한 ㈜일론을 방문해 대표와 직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광명시
▲ 박승원(왼쪽 네 번째) 광명시장은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누적 금액 1억원 이상을 후원한 광명 동부새마을금고를 방문해 이사장과 직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광명시
▲ 박승원(왼쪽 여섯 번째) 광명시장은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누적 금액 1억원 이상을 후원한 ㈜지엔텍을 방문해 대표와 직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광명시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누적 금액 1억원 이상 후원한 ㈜지엔텍, 광명 동부새마을금고, ㈜일론 3곳을 방문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지엔텍은 2017년부터 모교인 광명고등학교에 저소득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금 지원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 및 취약계층을 위한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등을 지원했다.

일론은 자사 제품인 화장품을 기부해 저소득층에게 품질 좋은 화장품을 지원했으며, 일부 화장품은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모금행사에 사용돼 복지기금 마련에 도움이 됐다.

광명 동부새마을금고는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가 출범한 2011년도부터 후원한 장기후원 기업으로, 각 행정복지센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해 지역에 다양한 복지 사업비를 지원하고 쌀, 물품 등을 지원해 지역 복지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박승원 시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속∙장기적으로 복지발전을 위해 나눔을 전해주시는 윤영선 지엔텍 대표, 김갑종 광명 동부새마을금고 이사장, 박라미 일론 대표와 관계자에게 진심으로 감사 인사드린다”며 “광명시도 적극적으로 협력해 더 따뜻한 광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개인, 단체, 기업 후원자들의 참여로 후원금·품 24억원을 모금했다.

/광명=장선 기자 now48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