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페 코준모(코레일 채용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임)가 코레일채용 시험 대비 NCS 무료인강을 제공 중이다. 

코준모 네이버카페에 회원가입을 하고 교재를 구매할 시 누구나 코레일공채시험 대비 NCS동영상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코준모는 12년차 경력의 NCS직무능력시험 전문가 박성현 교수를 섭외해 한국철도공사채용 합격을 위한 양질의 NCS 강의를 선보인다. 코준모에서는 많은 수험생들이 어려워하는 응용수리 영역에 대비해 10초 풀이법 총 16종을 제시하여 문제 풀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추리영역에 대해서는 섣불리 문제를 푸려는 시도를 하기 보다 풀이 순서를 확인하고 박성현 교수만의 노하우가 담긴 30초 즉해법을 적용시켜 난제를 하나하나 풀어가는 방법을 추천하고 있다.  

이외에도 의사소통, 자료해석, 자원관리 등 각각의 영역 필기시험을 위한 이론강의는 물론 문제풀이 해설 강의까지 준비돼 어려운 난이도의 문제도 막힘없이 풀어나갈 수 있도록 도와 수험생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아울러 코준모는 코레일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NCS스터디 게시판을 운영 중이며, 인적성 모의고사, 채용공고, 면접 꿀팁, 추천 문제집(교재)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게시판도 운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수험생들끼리 시험 공고나 공부방법, 스펙 정보 대해 얘기할 수 있는 장이 마련돼 있으며 박성현 교수에게 직접 질의응답 할 수 있는 Q&A 게시판도 열려있다.

한편, 한국철도공사 취업을 목표로 NCS 직무능력시험에서 고득점을 받고자 하는 수험생들에게 유익한 도움을 주고자 관련 교육 인강을 무료로 제공하게 됐다고 카페 측은 설명했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