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포대학교 전경./사진제공=김포대

김포대학교는 게임콘텐츠과에 재학 중인 김규민 학생(2년)이 소프트웨어 테스팅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 소프트웨어 테스팅 자격(International Software Testing Board, ISTQB)시험에 합격했다고 20일 밝혔다.

ISTQB는 2002년 11월 영국 에든버러에서 출범한 국제소프트웨어테스팅자격위원회로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통일된 자격시험으로 운영되며, 소프트웨어 테스팅의 전문성을 향상하기 위해 국제 소프트웨어 테스팅 커뮤니티 운영 및 관련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김포대 게임콘텐츠과는 ISTQB 자격증 취득 지원을 위해 2020학년도 2학기부터 게임QA 및 운영 교과목에서 ISTQB 시험을 준비해 왔다.

교육역량지원센터 지원을 받아 학과맞춤형 ‘국제 소프트웨어 테스팅 자격증 특강’을 진행해 ISTQB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김규민 학생은 “ISTQB가 국제자격이라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과정이 쉽지는 않았지만, 함께 공부한 친구들과 시험 범위를 나눠 정리하고 발표를 통해 기초를 다졌다”며 “온라인으로 진행된 국제 소프트웨어 테스팅 자격증 특강을 통해 여러 유형의 문제를 풀어 본 것이 자격증 취득에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포=권용국 기자 ykkwu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