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청 전경./사진제공=시흥시

시흥시가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의 2021년도 신규 사업인 ‘시흥 디지털 청년 Job-Go’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청년 취업난이 가중됨에 따라 청년들이 변화하는 고용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 및 일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기업에는 포스트 코로나 이후 업종 및 사업 방식을 비대면·디지털 기술에 따라 변화하도록 유도해 지역 뉴딜 추진의 기반을 마련하는데 방향을 두고 있다.

참여기업 신청자격은 디지털 비대면 관련 직무에 청년 신규 채용계획이 있는 지역 내 중소기업, 사회적 경제조직, 비영리법인(단체)이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기업이 채용청년 1인당 월급 200만원 이상 지급하면 최대 180만원을 3~12월 10개월간 지원받는다.

시는 올해 청년 20명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9일까지 서류를 구비해 시흥시 청년청소년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shyouthjob@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2018년 하반기부터 시작한 시흥시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은 청년의 지역정착을 지원하는 ‘시흥 스마트 청년 Job-Go’와 청년창업을 지원하는 ‘시흥 청년 CEO 육성프로젝트’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 지역 청년들의 취∙창업을 돕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참고하거나 시흥시 청년청소년과 청년지원팀(031-310-3693~4)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흥=김신섭 기자 sski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