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배구연맹은 도드람 2020~2021 V-리그 올스타 선수를 온라인 팬 투표를 통해 선발한다.

배구팬이면 누구나 가능한 온라인 투표는 15일(금)부터 25일(월)까지 연맹 홈페이지(www.kovo.co.kr)를 통해 진행된다. PC, 또는 모바일을 통해 1일 1회만 투표가 가능하다.

올스타 선수들은 K-스타팀, V-스타팀 남녀 각각 7명씩 총 28명이 선정된다.

팬들은 레프트, 라이트 구분 없이 공격수 3명, 센터 2명, 세터 1명, 리베로 1명, 각 팀당 7명씩 온라인을 통해 투표 할 수 있다. 균형 있는 선발을 위해 각 구단 별 최대 3명씩만 투표가 가능하다.

투표 대상은 3라운드 종료 기준, 팀 경기수의 50% 이상 경기를 3세트 이상 출전한 선수로서 지난 시즌 최종 성적 기준으로 K-스타 남자부는 우리카드, 현대캐피탈, 삼성화재, 여자부는 현대건설, 흥국생명, IBK기업은행이며 V-스타 남자부는 대한항공, OK금융그룹, KB손해보험, 한국전력, 여자부는 GS칼텍스, KGC인삼공사, 한국도로공사의 총 115명 선수들이 팬들의 투표를 기다리고 있다.

투표에 참여한 팬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타이틀스폰서인 도드람양돈농협의 선물세트를 비롯, 공식공급업체인 FILA 신발, 포카리스웨트 선물세트, 스타스포츠 운동세트와 같은 푸짐한 선물이 경품으로 주어진다.

한편, 이번 올스타전은 코로나19로 인해 개최되지 않는다. 대신 1월 26일 올스타 선수들 발표 후 선발된 선수들에게 올스타 기념물품을 수여하는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경품 당첨자 발표는 28일 예정이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