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제31회 공인중개사 시험 응시자 수는 36만명이 몰릴 정도로 역대급을 기록했다. 이가운데 2016년을 시작으로 2017년, 2019년 세 차례나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인정받은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 공인중개사에도 꾸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는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3년 연속 공인중개사 배출 기록을 인정받아 명실공히 공인중개사 합격 명소로 자리 잡았다. 남다른 합격생 배출 규모처럼 공인중개사 동문회 또한 그 규모가 거대하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회는 국내 최대 규모 전국구 인맥 네트워크, 취업/개업 성공스토리, 부동산 아카데미 등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관계자는 “합격 후 공인중개사 사무실을 창업할 대 선후배 사이에 많은 도움이 오간다”며 “또 동문회는 선후배의 교류를 독려하기에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며 수익창출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소개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회는 13년간 등록 회원 수만 1만5000명을 넘길 정도로 그 규모가 커지고 있다. 동문회는 일회성 커뮤니티가 아닌 전국 규모의 총동문회 창립, 정기 모임, 인맥북 제작, 선후배 멘토링, 사회공헌 활동 등을 병행하며 합격자의 공인중개사로써 활동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또 합격생은 자신의 합격 노하우와 고충 등을 알려줘 공인중개사 시험을 도전하는 수험생들에게 수험생활 가이드도 제시하고 있다. 실제로 현업에 종사하며 체감한 법률 지식과 실무 내용에 대한 노하우를 경험을 토대로 설명해주기에 많은 팁을 제공해주기도 한다.

이밖에도 부동산 아카데미를 성공적인 공인중개사로 자리잡기 위한 팁들도 아낌없이 공유하고 있다.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기록과 합격 후 진로에 대한 궁금증이 있다면 에듀윌 공인중개사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