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대표 박명규)은 공무원, 취업, 자격증 전문 교육기관이다. 교육 기업이다 보니, 창립 당시부터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다시금 학업의 기회를 제공하여 성공적인 사회 안착을 도왔다.

2004년,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강의와 교재를 무상으로 지원한 ‘반딧불이 프로젝트’의 일환인 ‘반딧불이 봉사단’ 창단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보다 구체화 시켜 나갔다.

이후, 10년 가까이 검정고시 교육 지원과 장학재단 운영을 지속해 온 결과, 교육 격차 해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로부터 대통령 표창 등 포상을 여러 번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2019년에는 보호관찰제도 시행 30주년을 기념해 범죄예방 및 교육 소외 해소 공적을 인정받아 법무부 주관의 ‘제1회 범죄예방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2015년에는 교육 지원을 통한 지역사회 범죄예방 및 보호행정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법무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는 2009년부터 11년간 매년 전국 보호관찰소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교육을 지원해온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의 기여도를 높게 평가받았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6200명이 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후원해왔다.

2017년에는 ’제7회 튼튼쑥쑥어린이 박람회 시상식’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기업들이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여성, 가족, 청소년 부문에 기여한 공을 평가해 주는 상이다. 

에듀윌이 장학재단을 설립, 우수 인재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매달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교육비를 후원한 것이 수상에 주효한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