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자격증 교육 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취업준비생들이 느끼는 수강료 부담을 덜어주고자 한교진에서 제공 중인 온라인 강좌의 무료수강을 개최했다. 

한교진은 71개에 달하는 민간자격증들을 만나볼 수 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다.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의 서류 제출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수강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은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즉시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현재 71종의 민간자격증 과정들 중에서 스포츠심리상담사 1급(제2019-004420호), 타로심리상담사 1급(제2020-002791호),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가 수강신청이 이어지고 있다.

스포츠심리상담사 교육과정은 스포츠심리상담사의 자격취득을 위한 과정으로 스포츠와 관련된 심리적 요인에 관한 정보 제공 및 운동이나 스포츠에 적용할 수 있는 인지, 행동, 사회심리 및 정서적 기술을 지도할 수 있는 스포츠심리 상담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고 있다.

타로심리상담사의 학습내용은 1강에서 타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시작으로 하여, 타로와 상담심리의 적용과 치료적 개입에 대한 상담자의 과정과 실제를 2강에서 다루었다. 3강에서 타로상담현장에서 필요한 리딩 용어 및 타로 카드의 구성을 숙지하고 메이저 카드를 시작으로 하여 마이너 카드까지의 전반적인 상징과 해석을 다루고, 타로 카드 상담의 시·공간적 해석과 미술심리적 해석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실전 타로 상담에서의 배열법과 수비학을 활용한 상담 적용에 대해 학습할 수 있다.

한편 한교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민간자격증들은 모두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이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