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대학 정시모집이 오늘(7일)부터 시작된다. 일반대학은 7일부터 11일까지, 전문대는 7일부터 18일까지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이에 예비 대학생들이 진학할 학과 및 대학 탐색에 막바지 열을 올리고 있으며 그 가운데 매년 경찰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는 인서울 경찰행정학과가 인기를 끌고 있다.

그곳은 바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전공 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으로, ‘빠르고 쉽게 경찰합격자 배출’이라는 모토를 가지고 매년 합격생을 대거 배출하고 있는 인서울 전문학교다. 특히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어 고3 수험생들에게 2021학년도 입시 마지막 기회이다.

우선적으로 이 학교는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과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경찰고시반’이 있다. 학생들이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학교 안에서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고시반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공채와 특채를 아우르고 있으며, 2022년 경찰개편반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시행하는 필기시험과 면접시험에 합격한 학생만 고시반 입실이 가능하며, 고시반 학생들은 개인 열람실 및 최신식 온라인 강의, 기출문제 등을 무료로 제공받는다.

그리고 고시반의 수업은 동국대 경찰학박사 출신 교수진들이 담당한다. 서현전은 ‘최고가 최고를 만든다’는 생각으로 우수한 교수진들로 라인업을 구성했으며, 전문 교수진의 지도하에 공채, 특채 전형에 맞는 필기 과목을 함께 준비하고 있다. 기초 이론에서부터 기출문제 풀이까지 체계적으로 진행하며 주기적으로 모의고사를 실시한다. 체력단계는 교내에 마련되어 있는 체력단련실에서 5종목을 함께 준비한다. 마지막 면접전형은 경찰출신 교수진의 지도하에 면접대비반을 꾸려 집중 연습을 하고 있다.

이처럼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은 차별화된 경찰고시반 운영 프로그램을 통해 꾸준히 높은 합격률을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가산점 자격증 특강과 현장실습 활동을 적극 진행하고 있다. 총 5점의 가산점을 확보할 수 있도록 방학 및 학기 중에 다양한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무도 및 경비지도사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그리고 학생들의 실무역량 및 동기부여 강화를 위해 중앙경찰학교, 경찰서, 지구대 등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정시모집이 진행되는 가운데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유아교육과,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