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를 관리‧운영하는 신공항하이웨이(주)(대표이사 전영봉)는 올해 고속도로 개통 20주년을 맞아 “세계를 이어가는 20년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슬로건을 내걸고 전 국민이 참여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개최해 성황리에 종료하였다.(기간:2020.11.11~12.20)

신공항하이웨이(주)는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를 타면 쉽게 닿는 영종도 및 근처 섬들의 인기 관광지를 선정하여, 전 국민을 대상으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를 추천받는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하여 20일간 총 25만5921명의 추천을 받아 뜨거운 관심 속에서 전 국민 투표를 마감하였다.

신공항하이웨이(주)는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해 주신 국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으로 마음을 전달하였으며, 이번 온라인 이벤트를 통하여 선정된 최고의 인기 관광지는 관광 안내 지도로 제작하여 영종도, 무의도 및 주변 섬들을 여행하는 고객들에게 유용한 여행 길라잡이가 될 수 있도록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영종대교 휴게소에서는 대형 우체통을 설치하여 2021년도의 소망을 적어 넣으면 1년 뒤 우편으로 배달해 주는 느린우체통 오프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국내 최초 느린우체통운영 10년을 맞아 지난해 전국 공모전으로 관심을 일으킨 영종대교 휴게소 느린우체통이 코로나19를 함께 잘 이겨내길 바라는 국민들의 따뜻한 소망을 대변하듯 올해도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았다.

신공항하이웨이(주)는 올해 전통과 역사를 갖추고 있는 <제7회 어린이 교통안전 그림그리기 대회>를 비대면 행사로 개최하여 어린이들에게 생활속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는데도 기여하였다. 나아가 영종국제도시 학교에 학교발전기금 및 도서를 기증하여 어린이들의 미래 성장을 응원하는 일에도 아낌 없이 투자하였다.

신공항하이웨이(주) 전영봉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이 지속되고 있지만 이번 행사로 고객들이 즐겁게 참여하여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는 국민적 행사로 마무리할 수 있어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를 고객에게 안전한 도로, 고객에게 행복한 도로가 되도록 도로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최문섭 기자 chlanstjq9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