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례자이 더 시티 투시도./사진제공=GS건설

GS건설은 30일 ‘위례자이 더 시티’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위례자이 더 시티는 성남시 수정구 창곡동 A2-6블록에 들어서며 공공분양과 신혼희망타운(분양·임대)으로 구성되며 지하 2층~지상 23층, 총 800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공공분양 74~84㎡ 360가구 ▲신혼희망타운 분양 46~59㎡ 293가구, 임대 147가구 등이다.

위례자이 더 시티는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아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다.

공공분양은 전체 물량 중 85%가 신혼부부, 생애 최초, 다자녀가구 등 특별공급으로 나온다.

신혼희망타운도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으로 젊은 세대의 당첨 가능성이 높으며, 전용 모기지(주택담보대출)도 적용돼 초기에 주택대금의 30% 정도만 부담하면 남은 대금은 입주 시 초저리(연 1%대 금리) 대출을 지원받을 수 있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분당~수서간도시고속화도로도 가깝고, 위례중앙역(예정)과 인접한 초역세권 아파트로 위례신사선, 위례트램 등도 예정돼 있다.

스타필드 시티 위례, 위례 트랜짓몰 등 편의시설도 이웃해 있다.

반경 500m 내외에 유치원, 초·중·고교가 있고 남쪽으로 창곡천을 비롯해 수변공원과 위례근린공원이 있어 쾌적하다. 4.4㎞의 특화 산책로 ‘위례 휴먼링’ 이용도 쉽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건폐율(20%)을 낮춰 지상 공간에 녹지를 조성했다. 환기형 공기 청정 시스템인 ‘시스클라인’이 거실에 기본 제공된다.

공공분양은 한국부동산원 청약 홈페이지에서 내년 1월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신혼희망타운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청약센터에서 1월18~19일 이틀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일이 공공분양 1월19일, 신혼희망타운 2월4일로 달라 중복 청약이 가능하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위례자이 더 시티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다.

/성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