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1편씩, 총 10개 에피소드 KBO 유튜브 채널 통해 공개

▲ 「2020 KBO 리그 회고록」 영상 스틸컷. 사진제공=KBO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코로나19 속에서도 무사히 전체 일정을 소화한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를 선수들의 목소리를 통해 회고하는 「2020 KBO 리그 회고록」 영상 시리즈 제작해 공개한다.

총 10개의 에피소드로 제작된 이번 영상 시리즈는 KBO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1편씩 업로드 될 예정으로 29일 에피소드 1편이 공개됐다.

이번 영상 시리즈는 박민우, 박석민, 양의지(NC), 강백호, 황재균(KT), 김현수(LG), 김하성, 이정후(키움), 최형우(KIA), 손아섭(롯데) 등 KBO 리그를 대표하는 스타 선수들과의 심층 인터뷰를 통해 마음 속 깊은 이야기를 담아내는 등 다사다난했던 2020 시즌의 순간들을 돌아보는 내용이다.

KBO 리그 사상 처음으로 개막이 연기되며 5월부터 무관중 경기로 펼쳐진 2020 KBO 리그는 이후 새로운 스타 선수들의 등장, 치열한 순위 싸움, 그리고 NC의 첫 통합 우승을 끝으로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구글코리아의 지원을 통해 제작된 「2020 KBO 리그 회고록」 영상 시리즈는 에피소드 1편 ‘코로나19와 마주치다’를 시작으로, 이후 ‘팬들의 함성을 그리워하다’, ‘치열했던 5강 경쟁’, ‘KT, 첫 가을야구를 맞이하다’, ‘NC, 우승 이야기’, ‘KBO 리그의 미래: 강백호와 이정후’, ‘코로나19의 끝을 기원하다’ 등의 에피소드를 KBO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