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 강화·사회적가치 인식 확산
인천광역시청 청사 전경. /사진출처=인천시청 홈페이지
인천광역시청 청사 전경. /사진출처=인천시청 홈페이지

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인천시가 개최하는 인천 사회적경제인을 위한 축제 '2020년 제6회 인천시 사회적경제 한마음 워크숍'이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유튜브로 방송된다.

올해로 6회를 맞은 '인천시 사회적경제 한마음 워크숍'은 사회적경제 기업인 및 관계자 등 사회적경제계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의 연대 강화와 시민들의 사회적가치 인식 확산을 위해 개최하는 행사다.

매년 300여명의 사회적경제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축제의 시간을 즐겼지만,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온라인 방송 플랫폼으로 송출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민간부문 총 4개 분야의 사회적경제 활성화 유공 표창을 비롯해 현장에서 겪은 이야기를 공유하고 센터들의 올해 성과와 내년 계획을 듣는다.

특히, 각 분야에서 사회적경제 현장의 생동감 있는 이야기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등 온라인의 장점을 살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송영석 센터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제약이 많았지만, 우리 사회적경제는 코로나19로 심화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협력과 혁신으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는 한 해이기도 했다”면서 “우리 센터는 사회적경제가 지역 문제를 개선하고 시민 모두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건강한 경제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곽안나 기자 lucete237@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