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강구(오른쪽) 인천 연수구의회 부의장과 장해윤 연수구의원이 '2020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공약 이행 분야 우수상과 좋은 조례 분야 최우수상을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 연수구의회

인천 연수구의회 이강구 부의장과 장해윤 의원이 최근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의 '2020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각각 공약 이행 분야 우수상과 좋은 조례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매니페스토 실천운동본부는 해마다 전국 광역의회 의원 830여명과 기초의회 의원 2930여명을 대상으로 공약 이행 분야와 좋은 조례 분야를 구분해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2015년과 2016년에 이어 3번째 공약 이행 분야 상을 받은 이 부의장은 송도중앙도서관과 청소년수련관 건립, 학부모 진로 지원단 및 유소년 합창단 창단, 초등학교 가상현실(VR) 스포츠 체험관 구축, 학교 밖 안전한 환경 조성(옐로카펫 설치 사업) 등 대표 공약을 적극 실천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장 의원은 미세먼지 저감 대책과 고독사 예방, 노인 학대 예방 및 보호, 반려동물 학대 방지, 어린이집 안전 대책, 아동 급식 지원 등 6개 조례를 대표 발의해 구민 삶의 질을 높인 점을 인정받았다.

장 의원은 “공신력 있는 매니페스토 운동본부에서 최우수 의원으로 평가해줘 감사하다”며 “구민 여러분에게 이 영광을 돌리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범준 기자 parkbj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