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걸그룹 블랙핑크의 히트곡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가 6개월 만에 7억 뷰를 돌파했다.

19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11시 25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7억 건을 넘겼다.

지난 6월 26일 공개된 지 176일 만으로, 블랙핑크 뮤직비디오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로 7억 뷰를 달성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8천630만 뷰를 기록해 '24시간 내 유튜브 최다 조회 동영상'으로 기네스에 등재되기도 했다. 이후 약 32시간 만에 1억 뷰, 7일 만에 2억 뷰, 21일 만에 3억 뷰를 잇달아 돌파하며 빠르게 조회수를 높였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은 블랙핑크 정규 1집 '디 앨범'(THE ALBUM) 선공개곡으로 힙합을 기반으로 한 댄스곡이다.

발매 첫 주 세계 양대 팝 차트인 미국 빌보드 '핫 100'(33위)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20위)에서 당시 K팝 걸그룹으로는 최고 순위에 올랐다.

'미국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올여름 최고의 곡'으로 선정됐으며 유튜브 '글로벌 톱 섬머 송'에서도 1위를 거머쥐었다.

한편 블랙핑크는 7억 뷰를 넘긴 뮤직비디오만 총 다섯 편을 보유하고 있다. '붐바야', '마지막처럼', '뚜두뚜두' '킬 디스 러브' 등이다.

/김도현 기자 yeasman@incheonilbo.com